[Integrated Amp.] Audionet / WATT 월간오디오  2021년1월

가장 이상적인 하이엔드 인티앰프 중 하나

 

< 2020년을 빛낸 베스트 오디오 시스템 >
 - 가장 이상적인 하이엔드 인티앰프 중 하나

 

오디오넷(Audionet) 와트(WATT)의 훌륭한 점이자 기존의 오디오넷 앰프들과 다른 점은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플래그십이자 럭셔리 모델인 과학자 시리즈로 탄생된 완전히 다른 새 앰프라는 점이다. 1억원대의 초고가 분리형 앰프인 프리앰프 슈테른과 파워 앰프 하이젠베르크가 보여준 오디오넷의 하이엔드 진화는 고급 하이파이 업체에서 럭셔리 하이엔드 업체로 이미지를 높여준 역사적인 결과물이었다. 그런 과학자 시리즈에 사용된 앰프 회로 기술을 콤팩트하게 하나의 섀시에 담아낸 일체형 앰프가 바로 와트이다.

하이엔드답게, 와트 내부에는 3개의 전원부, 즉 입력, 컨트롤, 출력단의 회로에는 모두 분리된 전용 전원부가 각각 설계되어 있다. 700W급 출력 전원부와 ULA 테크놀로지로 설계된 출력단은 채널당 8Ω 기준 167W에서 2Ω 443W까지 흔들림 없는 안정되며 리니어한 출력을 제공한다. 신호 경로에 콘덴서를 모두 제거한 DC 커플링 방식에 최단 경로의 패턴 설계 및 증폭 회로로 울트라 하이스피드 증폭 능력을 보여준다. 의료 분야 기술을 활용한 초고속 응답 회로답게 주파수 응답도 0.3Hz-650kHz에 달한다.

대신 럭셔리 모델들의 비싼 섀시 대신 기존 오디오넷 시리즈와 유사한 섀시로 가격적인 장점을 강력하게 내세운 점이 와트의 특징이자 강점이다. 덕분에 럭셔리의 퍼포먼스를 훨씬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저렴하다고는 해도 절대로 만만한 가격의 인티앰프는 아니다. 2,200만원의 가격은 여전히 인티앰프 시장에서는 최고 수준의 제품들이 포진된 시장으로 상당한 성능을 요구한다. 당연히 와트는 그에 걸맞은 해상력, 투명도, 임장감, 구동력, 그리고 세련된 음악적 사운드로 최고의 성능으로 보답한다. 특히 인티앰프답지 않게 스피커를 가리지 않고 모두 소화해내는 구동력과 지구력은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와트의 최대 장점이다. 스피커, 소스기기, 그리고 앰프로 구성된 심플한 시스템에서 최고의 하이엔드 사운드를 즐기고 싶다면 오디오넷의 와트는 가장 이상적인 하이엔드 인티앰프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가격 2,200만원   실효 출력 167W(8Ω), 284W(4Ω), 443W(2Ω)   아날로그 입력 RCA×2, Phono×1, XLR×1   프리 아웃 지원   주파수 응답 0.3Hz-650kHz(-3dB)   댐핑 팩터 1000   S/N비 106dB 이상   채널 분리도 103dB 이상   필터링 커패시턴스 200,000㎌   입력 임피던스 50㏀(RCA), 7㏀(XLR)   헤드폰 출력 지원(6.3mm)   크기(WHD) 43×13×45cm   무게 25kg

성연진(audioplaza.co.kr)
출처 : 월간 오디오(http://www.audioht.co.kr)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