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Speaker] Dynaudio / 컨피던스 C2 플래티늄 월간오디오  2016년1월

다인오디오 최신의 기술이 집약된 C2 플래티넘 다인오디오의 매력을 고스란히 선사하는 우아한 스피커

글: 이종학 이현모
 

Dynaudio Confidence C2 Platinum


다인오디오 최신의 기술이 집약된 C2 플래티넘

| 이종학(Johnny Lee)

 bg00003.png


늘 견실한 만듦새와 선진적 기술 개발로 깊은 신뢰를 주고 있는 다인오디 오에서 컨피던스 시리즈에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단행, 플래티넘으로 바뀜 에 따라 C2 역시 새 단장을 하고 나왔다. 외관을 보면 이전 시리즈와 다를 바 없지만, 투입된 기술과 소재에는 최첨단의 노하우가 집약되어 있다.

그 중 핵심은 에소타 2 트위터. 워낙 정평 있는 모델의 개량형으로, 28mm 구 경의 비교적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방사각이 넓고, 대역폭도 상당하다. 여 기에 매칭된 MSP 콘 소재의 미드·우퍼는, 경량이면서 비자성 물질인 알 루미늄 보이스 코일로 마무리되어, 강력한 다이내믹스와 빠른 반응을 이끌 어내고 있다.

또 위 아래로 기다란 인클로저에 금속재 플레이트를 붙여서 드라이버를 단단히 고정시킨 부분은, 일체의 미세 진동도 허락하지 않은 동사의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 게다가 수직으로 길게 나열하면서 완벽한 시간축 일치를 이룩한 부분은 동사의 DDC 기술이 제대로 투입된 부분. 음 을 들어보면 28Hz-25kHz에 이르는 광대역에 빠른 반응이 인상적이며, 어 떤 미묘한 표현도 일체 놓치지 않은 완벽주의를 이룩하고 있다. 역시 플래 티넘이라는 이름을 붙일 만한 진화라 하겠다.

bg00001.png        bg00004.png


다인오디오의 매력을 고스란히 선사하는 우아한 스피커

| 이현모


덴마크의 다인오디오를 대표하는 스피커 컨피던스 C2 플 래티넘은 컨피던스 시리즈 중 하나인데, 그동안 컨피던스 시 그너처로, 그리고 컨피던스 플래티넘으로 발전해 왔다. 다인 오디오 컨피던스 C2 플래티넘 스피커는 2웨이 베이스 리플 렉스형 스피커이며, 다인오디오 최고의 트위터인 에소타 2 를 장착했다.

이 트위터는 28mm 패브릭 소프트 돔 형태로, 매우 부드러운 반응과 광대역의 음역을 자랑한다. 에소타 트 위터는 한동안 오디오 애호가들에게 최고의 유닛으로 알려 진 바 있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미드·우퍼는 MSP 콘과 가벼운 비자성 물질인 캡톤 보이스 코일 포머, 초 경량에 내열성도 뛰어난 알루미늄 보이스 코일을 사용해 제 작되어 있다.

컨피던스 C2 플래티넘은 오디오파일들로부터 다인오디오를 최고의 유닛 제조사의 하나로 인식하게 만든 에소타 트위터가 장착되어 있고, 다인오디오 최상위 모델 에비던스의 디자인 콘셉트를 그대로 이어받고 있으며, 더욱 우아한 마감으로 제작되었다. 그리고 다인오디오만의 달콤 한 착색이 있는 고역과 탄탄한 저역을 특징으로 맑고 명료 한 소리를 들려주었으며, 현대 하이엔드 스피커의 한 전형 인 다인오디오만의 색깔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bg00002.png                    bg00005.png

2016.01_138~139.pdf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