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 Amp.] Audio Analogue / Donizetti Cento WhatHIFI  2009.11

audio analogue Donizetti Cento

±Û: .
 
ÀϹÝÀûÀ¸·Î ÇÁ¸®/ÆÄ¿ö ¾ÚÇÁ¶ó°í Çϸ頴ëºÎºÐ Àå½ÄÀå¿¡ ¼ö³³ÇÏ´Â °Í¿¡ ´ëÇØ °í¹ÎÇØ¾ß µÇ°í ¿î¹ÝÇϱâ À§Çؼ­´Â ¹ÏÀ½Á÷ÇÑ ÆÄÆ®³Ê°¡ ÇÊ¿äÇÑ ¾ÚÇÁ¸¦ »ý°¢ÇÏÁö¸¸ ÃÖ±Ù¿¡´Â ºÎ´ã¾øÀÌ Á¢±ÙÇÒ ¼ö ÀÖ´Â ÇÕ¸®ÀûÀÎ ¼öÁØÀÇ ºÐ¸®Çü ÇÁ¸®/ÆÄ¿ö ¾ÚÇÁ°¡ Á¦ÀÛµÇ¾î ³ª¿À°í ÀÖ´Ù. 

¾ó¸¶ Àü ±¹³»¿¡ ÆǸŰ¡ °³½ÃµÇ¸é ±â´ë°¡ µÇ´Â ÇÁ¸®/ÆÄ¿ö¿¡ ´ëÇÑ ±ÛÀ» ¾´ ÀûÀÌ Àִµ¥ ±× ¶§ Audio AnalogueÀÇ °æ·®±Þ ºÐ¸®Çü ½Ã½ºÅÛÀÎ Bellini ÇÁ¸®¾ÚÇÁ¿Í Donizetti ÆÄ¿ö¾ÚÇÁ¸¦ ÃßõÇß´Ù. °°Àº Audio Analogue Á¦Ç°À¸·Î ÀÎƼ¾ÚÇÁÀÎ Puccini Settanta¿Í Maestro µîÀÇ Á¦Ç°µéÀÌ ¿ö³«¿¡ À½¾ÇÀûÀ¸·Î ÁÁÀº ´À³¦À» Áá±â ¶§¹®¿¡ »óÀ§ÀÇ ÇÁ¸®/ÆÄ¿ö ¾ÚÇÁ´Â ¾î¶³Áö ±â´ë°¡ µÇÁö ¾ÊÀ» ¼ö ¾ø¾ú´Ù. 

Audio Analogue´Â Àß ¾Ë·ÁÁ® ÀÖµí ¿À¸®Áö³Î ÀÌÅ»¸®¾Æ ¾÷üÀÌ´Ù. »õ»ï½º·´°Ô À̵éÀÌ ÀÌÅ»¸®¾Æ Ãâ½ÅÀ̶ó´Â °ÍÀ» °­Á¶ÇÏ´Â ÀÌÀ¯´Â Audio Analogue°¡ ÀÌÅ»¸®¾Æ ¾ÚÇÁÀÇ Æ¯¼ºÀ» °¡Àå °í½º¶õÈ÷, ±×¸®°í Á¤ÇüÀûÀ¸·Î °®Ãß°í ÀÖÁö ¾Ê³ª ÇÏ´Â »ý°¢ÀÌ µé¾ú±â ¶§¹®ÀÌ´Ù. ±×·¸´Ù¸é ÀÌÅ»¸®¾Æ ¾ÚÇÁÀǠƯ¼ºÀ̶õ ¾î¶² °ÍÀ» ¸»ÇÏ´Â °ÍÀϱî?

Audio Analogue¿¡¼­ ¸¶¿¡½ºÆ®·Î¶ó´Â ¸Å¸Óµå±Þ ÀÎƼ¾ÚÇÁ¸¦ ³»³õ¾ÒÀ» ¶§, ´ëºÎºÐÀÇ »ç¶÷µéÀº ³î¶óÁö ¾ÊÀ» ¼ö ¾ø¾ú´Ù. ¹«°Ô¸¸µµ 56kg¿¡ ä³Î´ç ĵŸÀÔ Æ®·£Áö½ºÅ͸¦ Æä¾î·Î 8°³¾¿ »ç¿ëÇÏ¿© ÃÑ 16°³¸¦ »ç¿ëÇÏ°í ÀÖ´Â Á¦Ç°À̾ú´Âµ¥ »ç½Ç ±× Á¤µµ ±¸¼ºÀ̶ó¸é Áö±Ýµµ ³î¶ó¿î ¼öÁØÀÇ ¼³°è¶ó°í ÇÒ ¼ö ÀÖ´Ù. ¼ºÇâÀº ±²ÀåÈ÷ ¼ø¼öÇϸ鼭µµ ¸¼°í ÀÚ¿¬½º·¯¿üÀ¸¸ç ¹Ì²ô·¯Áö´Â µíÇÑ À±±â°¨±îÁö ¾ÆÁÖ ÁÁ¾Ò´Ù. ±× ÈÄ °³¹ßµÈ ÀÔ¹®¿ë ÀÎƼ¾ÚÇÁÀÎ Puccini SettantaÀÇ °æ¿ìµµ ¾ÆÁÖ ÁÁ¾Ò´Ù. ¸»¶û¸»¶ûÇÑ Áß°í¿ªÀÇ Áú°¨°ú Àû´çÇÑ Åº·Â ±×¸®°í Audio Analogue ¾ÚÇÁ ƯÀ¯ÀÇ À±±â°¨°ú ±âºÐ ÁÁÀº ÀÜÇâ°¨À¸·Î À½¾ÇÀ» µè´Â ³»³» Æí¾ÈÇÔ°ú ¹Ì¼Ò¸¦ ¸Ó±ÝÀ» ¼ö Àִ ¾È½ÄÀ» Á¦°øÇØ ÁÖ´Â µíÇß´Ù. ±× µÎ Á¦Ç°À» »ç¿ëÇØ º¸°í ³ª¼­ °°Àº ºê·£µåÀÇ Àû´çÇÑ ºÐ¸®Çü Á¦Ç°ÀÌ ³ª¿ÍÁØ´Ù¸é ¾ÆÁÖ ¼º°øÇÒ ¼ö ÀÖÁö ¾ÊÀ»±î ÇÏ´Â »ý°¢À» ÇÏ°Ô µÇ¾ú´Âµ¥ ¸¶Ä§ Àû´çÇÑ Á¦Ç°ÀÌ ³ª¿Â °ÍÀÌ´Ù. 

PucciniÀÇ °­·ÂÇÑ ÆÄ¿ö-¾÷

ÆÄ¿ö¾ÚÇÁÀÎ Donizetti Cento´Â ¿Ïº®ÇÑ µà¾ó ¸ð³ë·² ±¸¼ºÀ¸·Î ¼³°èµÈ ÆÄ¿ö¾ÚÇÁÀÌ´Ù. ³»ºÎ ±¸Á¶¸¦ º¸¸é ¹Ù·Î ¾Æ·¡ ±âÁ¾À̶ó ÇÒ ¼ö ÀÖ´Â Puccini SettantaÀÇ Àü¿øºÎ¸¦ ±×´ë·Î µà¾ó ¸ð³ë·²·Î ±¸¼ºÇØ ³õÀº µíÇÑ ÀλóÀ» ¹Þ´Â´Ù. 

Puccini Settanta¿¡¼­ »ç¿ëÇÑ 4°³ÀÇ ¸ðÅä·Î¶ó ĵŸÀÔ Æ®·£Áö½ºÅ͸¦ À̹ø¿¡´Â °¢ ä³Îº°·Î 4°³¾¿, ¸ðµÎ 8°³¸¦ »ç¿ëÇÏ°í ÀÖÀ¸¸ç, Àü¿ø Æ®·£½º ¿ª½Ã °¢ ä³Îº°·Î µ¶¸³Çؼ­ ¹èÄ¡Çߴµ¥ ±× ¿ë·®Àº Puccini SettantaÀÇ ±×°Íº¸´Ù Á¶±Ý ´õ ³Ë³ËÇÏ´Ù. ½±°Ô »ý°¢Çϱ⿡´Â Puccini Settanta¿¡¼­ Á¿젵Π°³ ä³ÎÀ» ´ã´çÇÏ°Ô Çß´ø Àü¿øºÎ¸¦ Donizetti Cento¿¡¼­´Â ±×´ë·Î ÇÑ Ã¤³Î¾¿¸¸ ´ã´çÇÏ°Ô ÇÏ°í °Å±â¿¡ Àü¿ø Æ®·£½ºÀÇ ¿ë·®À» °¢°¢ Á¶±Ý¾¿ ´õ ´Ã¸° ±¸Á¶·Î ÆľÇÇÒ ¼ö ÀÖ´Ù. ±×·¸°Ô Çؼ­ Á¦Ç°ÀÇ ¹«°Ô´Â 16.5kg. °ÅÇÔ±Þ ÆÄ¿ö¾ÚÇÁµé¿¡ ºñ°ßÇÒ ¼ö ÀÖ´Â ¹«°Ô´Â ¾Æ´ÏÁö¸¸ ÁõÆøºÎ¿Í Àü¿øºÎÀÇ ±¸¼ºÀÌ Puccini Settanta¿¡ ºñÇØ ÇÑ°á ³ª¾ÆÁ³´Ù´Â Á¡À» °¨¾ÈÇÑ´Ù¸é ÃæºÐÈ÷ ±â´ëÇغ¼ ¸¸ÇÏ´Ù

º»°ÝÀûÀ¸·Î »ç¿îµå¸¦ µé¾îº¸´Âµ¥ Á¦ ¦ ÇÁ¸®¾ÚÇÁÀΠBellini°¡ ¾ÆÁ÷ Á¦°øµÇÁö ¾Ê¾Æ¼­ µ¿»çÀÇ ÀÎƼ¾ÚÇÁÀÎ Puc-cini Settanta¿Í ±× ¿Ü µÎ °¡Áö ºñ½ÎÁö ¾ÊÀº ÇÁ¸®¾ÚÇÁ¸¦ ¹°·Áº¸¾Ò´Ù. ´ç¿¬È÷ ¿À¸®Áö³Î Á¦ ¦ ÇÁ¸®¾ÚÇÁÀÎ º§¸®´Ï·ÎÀÇ ¿¬°áÀÌ °¡Àå ÁÁ°ÚÁö¸¸ ±× ¿ÜÀÇ ¿¬°á¿¡¼­µµ ±â´ëÇÑ ¸¸Å­ ¾ËÂù ¼Ò¸®¸¦ ¾ò¾î³¾ ¼ö ÀÖ¾ú´Ù. 

ÀÏ´Ü Ã¹ ´À³¦Àº È®½ÇÈ÷ Puccini Settanta¸¦ »ç¿ëÇϸ鼭 ¾à°£ ¾Æ½¬¿ü´ø ¼Ò¸®ÀÇ µÎ²²°¨°ú ±¸µ¿·ÂÀÌ ÇÑÃþ Çâ»óµÇ¾ú´Ù´Â °Í. Puccini Settanta¿Í ºñ±³Çؼ­ À½»öÀûÀ¸·Î Å©°Ô ´Þ¶óÁø ºÎºÐÀº ¾ø´Ù°í Çصµ °ú¾ðÀº ¾Æ´Ï´Ù. Puccini Settanta´Â À½»öÀÌ ¿ö³«¿¡ À½¾ÇÀûÀÌ°í ÁÁ¾ÒÁö¸¸ ¾Æ¹«·¡µµ ±¸µ¿ÀÌ ¾à°£¸¸ ¾î·Á¿öÁö´Â ½ºÇÇÄ¿¸¦ ¹«¸®¾øÀÌ Èçµé¾î´ë´Â ´É·ÂÀº ´Ù¼Ò ºÎÁ·Çß´Ù. Donizetti Cento´Â µà¾ó ¸ð³ë·² ±¸¼ºÀ̸鼭µµ ÁõÆøºÎ¿Í Àü¿øºÎ°¡ Puccini SettantaÀÇ µÎ ¹è ÀÌ»ó ¼öÁØÀ̶ó ÇÒ ¼ö ÀÖÀ¸´Ï ´ç¿¬È÷ ±×º¸´Ù ¿ùµîÈ÷ Çâ»óµÈ ±¸µ¿·ÂÀ» È®ÀÎÇÒ ¼ö ÀÖ´Ù. 

À°°¨ÀûÀÎ À½»ö

ÇÁ¸®¾ÚÇÁ¸¦ ´Ù¾çÇÏ°Ô ¹°·Á º¸¾Æµµ ±âº»ÀûÀÎ ¼ºÇâÀº ¾îµð °¡Áö ¾Ê´Â´Ù. ±âº»ÀûÀ¸·Î °¨Á¤ÀÌ Ç³ºÎÇÏ°í Áß¿ªÀÇ º¼·ý°¨°ú µÎ²²°¨ÀÌ ÁÁ°í À°°¨ÀûÀÎ »ç¿îµå¸¦ Àç»ýÇØ ÁØ´Ù. ¾ÚÇÁÀÇ °¡Ä¡¸¦ ÆÇ´ÜÇÏ´Â ±âÁØÀ¸·Î ±¸µ¿·Â°ú À½»öÀÇ ¿Ï¼ºµµ µÎ °¡Áö Ãø¸éÀ¸·Î ³õ°í º¸¾ÒÀ» ¶§ Donizetti Cento´Â ±¸µ¿·Âµµ ¿ì¼öÇÏÁö¸¸ À½»öÀÇ ¿Ï¼ºµµµµ ¾ÆÁÖ ¿ì¼öÇÑ ÆíÀÌ´Ù. ±¸µ¿·Â¸¸ ³õ°í º»´Ù¸é ¾îÁö°£ÇÑ ºÏ½©ÇÁ ½ºÇÇÄ¿µéÀº º° ¹«¸® ¾øÀÌ °ÅÀÇ ´ëºÎºÐ ±¸µ¿ÇØ ÁÙ °ÍÀÌ´Ù. ±×¸®°í Ç÷ξÅĵùÇü ½ºÇÇÄ¿µé Áß¿¡¼­µµ Áß´ëÇü±ÞÀ» ³Ñ¾î¼­¸é¼­ ±Øµµ·Î ±¸µ¿ÀÌ ¾î·Á¿öÁö´Â ŸÀÔÀÇ ½ºÇÇÄ¿¸¦ Á¦¿ÜÇÏ°í´Â °ÅÀÇ ´ëºÎºÐ ¹«³­ÇÏ°Ô ±¸µ¿½ÃÄÑ ÁØ´Ù.

À½»öÀûÀÎ ¿Ï¼ºµµ Ãø¸é¿¡¼­ º¸¸é ÇÑÃþ Çâ»óµÈ ±¸µ¿·ÂÀÌ ±â¹ÝÀÌ µÇ¾î ù°·Î ¹¬Á÷ÇÑ µíÇϸ鼭µµ µÎ²²°¨ÀÌ Çâ»óµÈ Áß¿ª°ú Àú¿ªÀ» µé ¼ö ÀÖ´Ù. ´ä´äÇÏÁö ¾ÊÁö¸¸ Á¦¹ý µÎÅÍ¿î ¼Ò¸®¸¦ µé·ÁÁÖ¸ç »ó´çÈ÷ ¸¹Àº Á¤º¸·ÂÀ» Àç»ýÇØ ÁØ´Ù. ¾Õ¼­ ¸»ÇÑ ´ë·Î °¨Á¤ÀÌ Ç³ºÎÇÏ´Ù´Â °ÍÀº ´µ¾Ó½º°¡ dzºÎÇÑ ¼Ò¸®¸¦ µé·ÁÁشٴ Àǹ̷ΠÇؼ®ÇÏ¸é µÉ °ÍÀÌ´Ù. ±×·¯¸é¼­µµ Áß°í¿ªÀº È­»çÇϸ鼭µµ ´Ù¾çÇÑ Ç¥Á¤À» º¸ÀδÙ. ´ëüÀûÀ¸·Î ºÎµå·¯¿î ÆíÀε¥ °Å±â¿¡ Àû´çÇÑ ±â¸§±â°¡ ¼¯¿© ÀÖ¾î Æí¾ÈÇÏ°Ô À½¾ÇÀ» µè±â¿¡´Â ´õÇÒ ³ªÀ§ ¾øÀÌ ÁÁ´Ù.

ÀÌ·¯ÇÑ Æ¯¼ºÀÌ Çѵ¥ Àß ¾î¿ì·¯Á® ¿©¼º ÀçÁî º¸ÄÃÀÇ ¸ñ¼Ò¸®´Â ÇÑÃþ À°°¨ÀûÀ¸·Î µé¸®´Âµ¥ ´ÙÀֳ̾ª Å©·Ñ (Diana Krall) ÀÇ ¡®The Look of Love¡¯¿¡¼­ ±×³àÀÇ ¸ñ¼Ò¸®°¡ Á» ´õ ¹è¿¡ ÈûÀ» Á༭ ³ë·¡¸¦ ºÎ¸£´Â °Í °°Àº ´À³¦À» ¹ÞÀ» ¼ö ÀÖ´Ù. Á» ´õ dzºÎÇÑ °¨Á¤À¸·Î ³ë·¡¸¦ ºÎ¸£¸é¼­µµ ÇÑ À½Àý ÇÑ À½ÀýÀÇ ³¡¿¡¼­ ¾à°£¾¿ Áß°í¿ªÀÌ ¸»¾Æ ¿Ã·ÁÁö´Â ´À³¦µµ ¹ÞÀ» ¼ö Àִµ¥ ¿ÀÈ÷·Á ÀçÁî º¸Äÿ¡¼­´Â ÀÌ ´À³¦ÀÌ »ó´çÈ÷ ¸À±ò½º·´°Ô ´À²¸Áö´Â °Í °°´Ù. ƯÈ÷ ¸ñ¼Ò¸®»Ó¸¸ ¾Æ´Ï¶ó ÁÖÀ§ ¿¬ÁÖÀÚµéÀÇ ¿¬ÁÖ ´À³¦ÀÌ ±Ù»çÇÏ°Ô ±ò¸®´Â ´À³¦À̶óµçÁö µüµüÇÏÁö ¾ÊÀ¸¸é¼­µµ ¾Ë·Ï´Þ·ÏÇÏ°Ô Ç¥ÇöµÇ´Â ¾Ç±âµéÀÇ ¸Å²ô·¯¿î ´À³¦µµ À½¾ÇÀÇ ¿îÄ¡¸¦ »ì·ÁÁÖ´Â µ¥ ÁÁÀº ¿ªÇÒÀ» ÇØÁÖ°í ÀÖ´Ù.

º¸Äà °î»Ó ¾Æ´Ï¶ó ÀçÁîÀÇ ´À³¦Àº ÇǾƳë Å£ÅÝ µî¿¡¼­µµ ¾ÆÁÖ ÁÁ´Ù. Duke JordanÀÇ ¡®No Problem¡¯À» µé¾úÀ» ¶§ ÇÇ¾Æ³ë ¼Ò¸®°¡ Á¤¸» °æÄèÇÏ´Ù. °¡º±°Ô °æÄèÇÑ °ÍÀÌ ¾Æ´Ï¶ó ¸®µë°ú È­À½ÀÇ ´À³¦À» Àß »ì¸®¸é¼­ ¾ÆÁÖ °æÄèÇÏ°Ô µé¸°´Ù. ±×¸®°í ¹è°æÀÇ ÄÜÆ®¶óº£À̽º³ª µå·³ÀÌ Á¿ì·Î Àº±ÙÈ÷ »ç½ÇÀûÀÎ ¹«´ë°¨À» Çü¼ºÇϸ鼭 ¾È¶ôÇÑ ¼Ò¸®¸¦ µé·ÁÁØ´Ù. ÀüüÀûÀÎ È­À½Àº È­»çÇÑ µíÇϸ鼭µµ Àý´ë·Î °ø°ÝÀûÀ¸·Î ¾Õ¼­ ³ª¿À°Å³ª °¡º±°Ô ¿ï¸®´Â ´À³¦ÀÌ ¾ø´Ù. ±×·¸´Ù°í ´ä´äÇÔÀÌ ÀÖ´Â °Íµµ ¾Æ´Ï¾î¼­ µü ÁÁÀº ´À³¦ÀÌ´Ù. 

Ŭ·¡½Ä °î¿¡¼­µµ Audio Analogue ƯÀ¯ÀÇ ´À³¦Àº Àß »ì¾Æ³ª´Â °Í °°´Ù. ¹ÙÀ̿ø° °îÀÇ °æ¿ì Á¾Á¾ ±îÄ¥ÇÏ°Ô µé·È´ø °îµéÀÌ È­»çÇÔÀº À¯ÁöÇϸ鼭µµ ¹«´ë°¡ Â÷ºÐÇÏ°Ô Á¤µ·µÇ´Â ´À³¦°ú ÇÔ²² ÀÚ±ØÀÌ ÁÙ¾îµé°í ¿ÂÈ­ÇÑ Áú°¨À» µé·ÁÁØ´Ù. Áß¿ªÀÇ µÎ²²°¨°ú À±±â°¨ÀÌ ´Ã¾î³ª´Ï ´ç¿¬ÇÑ °á°úÀÌ´Ù. Wilhelm Kempff°¡ ¿¬ÁÖÇÑ º£Å亥 ¼Ò³ªÅ¸ ÇÇ¾Æ³ë ¿¬ÁÖ¿¡¼­ Á¾Á¾ ÇÇ¾Æ³ë ¼Ò¸® ÇϳªÇϳª¸¦ ³õÄ¥¼¼¶ó ±äÀåÇÏ¸ç µé¾ú´ø ±â¾ïÀÌ Àִµ¥ Audio Analogue µµ´ÏÁ¦Æ¼¿Í Ǫġ´Ï ¼¼ÅºÅ¸¸¦ ÇÁ¸®¾Æ¿ôÀ¸·Î ¿¬°áÇßÀ» ¶§´Â º£Å亥 ¼Ò³ªÅ¸ÀÇ °î¸íó·³ ´ÞÀÌ ¶° Àִ ȣ¼ö°¡ÀÇ °í¿äÇÔ°ú Àû¸·ÇÔ, ±×¸®°í ÀÜÀÜÇÏ°Ô ¿ï¸®´Â ³ó¿°±îÁö ´À²¸Áö´Â °Í °°´Ù. °¡º±Áö ¾ÊÀ¸¸é¼­µµ ±æ°Ô ¿ï¸®°í ´ä´äÇÏÁö ¾ÊÀ¸¸é¼­µµ ÇÇ¾Æ³ë ¿ï¸²ÀÇ ÃÊÀ½Àº ¸íÈ®ÇÏ°Ô, ±×¸®°í ±æ°Ô ¿ï¸®¸é¼­ ´À²¸Áö´Â ¿©À½Àº ¹°°¡ÀÇ ¹°°áó·³ ÀÜÀÜÇÏ°Ô ¿ï·ÁÁÖ´Ï ÀÌ°ÍÀÌ ¹Ù·Î Á¦´ë·Î µÈ ÇÇ¾Æ³ë ¼Ò¸®°¡ ¾Æ´Ñ°¡ ÇÏ´Â »ý°¢µµ Çغ»´Ù. 

±â´ëÇß´ø Á¦Ç°´ä°Ô Audio Analogue´Â ±â´ë¸¦ Àú¹ö¸®Áö ¾Ê¾Ò´Ù. ÇÕ¸®ÀûÀÎ °¡°Ý¿¡ ¹ÏÀ½Á÷ÇÑ ±âº»±â´Â ¹°·Ð, ¶Ù¾î³­ À½¾Ç¼º±îÁö °®Ãß°í ÀÖ´Â ¾ËÂù ¾ÚÇÁÀÌ´Ù. ÃÖ±Ù µé¾î Àû´çÇÑ À±±â°¨°ú ´µ¾Ó½º, ±×¸®°í ¾à°£ÀÇ ÀÜÇâ°¨ÀÌ ÀÌÅ»¸®¾Æ ¾ÚÇÁÀÇ È­µÎ°¡ µÇ´Â °Í °°Àºµ¥ Audio Analogue´Â ±× ´ëÇ¥°ÝÀ̶ó ÇÒ ¼ö ÀÖ´Ù. ¼ºÇ° ÁÁÀº ½ºÇÇÄ¿¿¡ Àü¿ë ÇÁ¸®¾ÚÇÁÀΠBellini¸¦ ¹°·Á¼­ »ç¿ëÇÑ´Ù¸é ´õÇÒ ³ªÀ§ ¾øÀÌ ÈǸ¢ÇÑ À½¾Ç ½Ã½ºÅÛÀÌ µÉ °ÍÀÌ´Ù. 
056-059(¼öÁ¤).pdf
ÀÌÀü ´ÙÀ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