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 Speaker] Dynaudio / Evidence Platinum 월간오디오  2013. 3

궁극의 시스템 에비던스 플래티넘을 만나보라

 
Untitled-19.jpg

20년전다인오디오에비던스마스터를선보이며,‘ 원음재생이 란 바로 이런 것’을 전 세계에 전파하며, 진정한 마스터 클래스의 사운드를 전해주었다. 이제 여기에 12년의 연구 개발, 경험, 그리 고 더욱 진보된 드라이버 제작 기술을 더하여, 궁극의 시스템 에 비던스 플래티넘을 공개했다.

에비던스 플래티넘은 지난 독일 뮌헨 오디오쇼에서 콘셉트 스피 커로 첫 선을 보였는데, 여기서 많은 이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자, 이 스피커를 정식 상품화하기로 결정하게 된다. 그리고 여 기서 더욱 개량하여 진정한 에비던스 플래티넘이 탄생한 것이다. 에비던스 플래티넘은 현재 덴마크의 다인오디오 공장에서 가장 엄격한 품질 기준으로 제작되며, 수작업으로 생산되는 혁신적인 지향성 제어 기술(DDC)과 최첨단 드라이브 유닛, 엄선된 크로스 오버 부품 및 최고 수준의 파인 튜닝 작업이 결합되어, 그 설계 및 완성 과정부터 까다로운 공정을 거친다.

다인오디오의 최상급 트위터인 에소타 2가 에비던스 모델 최초 로 플래티넘에 장착되었다. 최신 버전의 에소타 2에는 새로운 정 밀 코팅이 적용되었으며, 플래티넘에는 DDC 기술이 발휘되도록 스피커마다 2개의 에소타 2 트위터와 함께 2개의 전용 미드레인 지 드라이버를 견고한 순 알루미늄 프런트 배플에 수납했다. 또한 에비던스 플래티넘을 위해 새로운 18W75 에비던스 우퍼를 개발했고, 덕분에 우수한 베이스 성능을 확보할 수 있었다. 저역 에서의 다이내믹과 정확성은 네 개의 베이스 드라이버를 병렬로 배치하여 더욱 향상시켰으며, 여러 개의 우퍼로 하나의 다이어프 램과 동일한 표면적을 가지면서도 복수의 보이스코일·마그네틱 어셈블리의 장점을 취하고 있다.
Untitled-20.jpg


DDC는 실내 반사음 착색 효과를 줄여주는 다인오디오만의 고유 기술이며, 그 효과는 시중의 다른 어떤 스피커들도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DDC는 정교하게 대칭 배열된 한 쌍의 우퍼, 미드레인지 드라이브 유닛 및 트위터, 그리고 첨단 기술의 크로스오버 디자인 으로 구성된다. 이는 각각의 드라이브 유닛의 위상 응답을 정확히 매칭하여 어떤 실내 바닥과 천정으로부터의 반사음도 최소한 75% 정도 줄여주므로, 결과적으로 방사되는 소리가 리스너를 향해 수 직으로 초점이 잡히도록 해준다. 일반적인 룸 튜닝 장치로 음악 신 호를 변경하거나 시각적으로 산만한 흡음재 등을 사용할 필요 없 이, 실내의 음향적 문제들을 본질적으로 해결해 주는 것이다. 크로스오버 레이아웃과 크로스오버 부품은 더욱 개량되었으며 내부 배선과 스피커 케이블 터미널 또한 이전의 에비던스 모델에 비해 업그레이드되었다. 하부의 대좌의 받침발을 개선하여 새로 운 마감 과정을 거쳤다.

고도로 개발된 스피커 기술과 꼼꼼하게 만든 재료의 조합뿐만 아 니라, 개성 있는 우드 베니어와 피아노 래커로 품격을 높였다. 덴 마크에 위치한 다인오디오의 캐비닛 공장은 수 십 년에 걸쳐 얻어 진 인내와 경험에 의해, 최상의 나뭇결을 선택하여 광택을 내고 표 면을 코팅한다. 철저히 수작업으로 만든 표면 아래에는 공명이 저 감된, 다중 고정 캐비닛 구조물이 있는데, 이것은 다양한 내부 브 레이싱과 댐핑을 통해 캐비닛을 보강하는 세심한 작업 과정의 결 과물이라 할 수 있다. 정교한 캐비닛은 수 십 년에 걸친 경험을 통 해서만 얻어지는 완벽한 수준의 세공으로 깊은 감동을 전해준다. 다인오디오 에비던스 모델들은 진정한 원음의 음질을 추구하는 분별력 있는 음악 애호가들에게 항상 영감과 정보의 제공원으로 선호되어 왔으며, 에비던스 플래티넘으로 또 한 번 많은 이들에게 순수한 음악 세계를 전해줄 것으로 확신한다.
2013.03 Dynaudio Evidence Platium.pdf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