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Amp.] AURALiC / AURALiC MERAK 월간오디오  2012.11

최신 기술로 아날로그적 감성을 재현하다

글: 이현모
 
오라릭(Auralic)의 기기 리뷰는 벌써 두 번째이다. 앞서 동사의 디지털 소스기기인 ARK MX+ DAC를 시청한 바 있었는데, 디지털 음원 시대에 적극 대응한 하이엔드 기기였던 기억이 난다.

요즘 홍콩, 대만, 중국의 오디오 업체들이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다. 잘 알려진 바대로 이미 홍콩, 대만의 오디오 업체들은 오디오 기획, 개발 업체로 전 세계의 생산 기지 역할을 하는 중국과 긴밀히 협조해서 발전해 오고 있다. 만일 중국의 공장들이 모두 문 닫는다면 전 세계가 마비될 정도로 중국은 전 세계 공산품의 생산 기지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 또한 오디오라는 공산품도 예외일 수 없다. 게다가 최근에는 풍부한 여유 자금으로 중국의 자본이 서구의 유수한 오디오 브랜드를 인수해 전 세계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많은 국내의 오디오 애호가들은 아직도 중국산을 폄하하고 있고, 이런 속내를 잘 모르는 것 같아 한편으로 안타깝고 한편으로 두려운 마음이 든다. 이미 중국은 달나라에까지 유인 우주선을 보낼 계획을 추진하고 있는 과학 기술 강대국가라는 사실을 애써 외면한다면 우리나라는 우물 안의 개구리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이다. 그리고 오디오는 자동차처럼 공산품의 하나이고, 좋은 오디오는 좋은과학 기술 환경에서 발전해 오고 있다는 사실도 잊지 말았으면 좋겠다. 또 세계적 음반사들이 앞다투어 중국 클래식 연주자들의 음반을 내고 있는 사실을 생각해 보면 향후 중국이 음악 강대국이 될 것이라는 두려움도 점차 커지게 된다. 

오라릭은 홍콩에서 하이엔드 오디오 기기를 디자인, 엔지니어링 및 제조하는 업체이다. 이미 일본 시장에 진출했고, 미국 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도 수입되어 이렇게 리뷰를 하고 있는 것이다. 필자가 전에 시청한 오라릭 ARK MX+ DAC는 일본의 오디오 잡지에서 이미 상당한 호평을 받았다.
2012.11 Auralic Taurus_Merak.pdf
서울시 중랑구 묵2동 245-4 덕산빌딩 (주)태인기기 TEL : 02-971-8241 EMAIL: taein@taein.com
Copyright (C) 2013. TAEIN International Co.,Ltd All Rights Reserved.